자바의 정석 회독 5회째...
자바는 알면 알 수 록 어려운거 같다...
많이 구현하고, 자료구조를 풀어보는것도 도움이 되지만, 이론을 정확하게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블로그에 계속 업로드하다가, 나중엔 github.io 스터디 계정으로 이론을 모와서 알기 쉽게 정리해볼 생각이다.
아직은 정리할 레벨 정도는 아닌거 같아. 블로그에 업로는 하는 정도로 만족할 것이다.
Chapter 2. 변수(variable) / 3
Chapter 3. 연산자(operator) / 27
Chapter 4. 조건문과 반복문 / 57
Chapter 5. 배열 (array) / 81
객체지향개념 1-1 / 95
객체지향개념 1-2 / 113
객체지향개념 I- 3 / 143
객체지향개념 II- 1 / 163
객체지향개념 II-2 / 193
명명규칙 -권장사항
클래스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
-변수와 메서드 이름의 첫 글자는 항상 소문자
여러 단어 이름은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한다.
lastIndexOf StringBuffer
상수으 이름은 대문자로 한다. 단어는 '_'로 구분한다
-PI,MAXNUMBER
리터널과 접미사
변수의 초기화
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저장하는 것
형변환
printf()의 지시자
조건문 반복문
중첩 if문
난수
int [] score; 배열 선언
sore = new int [5] 배열 생성
int [ ] score = {100,90,80,70,60}
int [] scoore;
score = new int[]
+배열 예제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
인스턴스의 생성방법
클래스명 참조변수명; //객체를 다루기 위한 참조변수 선언
참조변수명 = new 클래스명(); //객체생성 후,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
TV t;
t = new TV();
TV t = new TV();
TV t;
t = new TV();
t.channel = 7;
t.channel Down ();
System.out.println(t.channel);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
TV t1 = new Tv();
TV t2 = new TV();
t1.channel = 7;
System.out,println(t1.channel);
System.out,println(t2.channel);
클래스의 또다른 정의
'취준 note 2023 > 자바의정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의정석 기초편 - 변수의 초기화 ~객체지향 개념 2-2 (0) | 2023.01.11 |
---|---|
자바의 정석 요약본 한번에 정리하기 - 객체 1-2~6. 변수으 초기화 (0) | 2023.01.10 |
자바의 정석- 객체지향의 원리2 (2) | 2022.12.27 |
자바의 정석 -상속 (3) | 2022.12.21 |
자바의정석-객체지향 -클래스와 객체, 인스턴스 (1) | 2022.11.20 |